1500단어만 알면 영어로 대화하는데 문제가 없다고합니다.
심지어 1500단어만을 사용하여 뉴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도 있습니다.
그 필수 1500단어를 보면 대부분 아는 단어일지라도, 실제 사용하려고 할때 쉽게 떠오르지 않는 것이 문제입니다.
본 프로그램은 그 필수단어 1500개를 반복학습을 통해 더 익숙해지기 위한 도구로 개발해보았습니다. 큰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.
1. 통계 : 지금까지 학습한 단어에서 정답수와 오답수를 표시.
2. 연습 : 뜻에서 단어를 생각하기, 단어에서 뜻을 생각하기, 등의 연습기능.
3. 복습 : 복습단어를 관리하며, 연습에도 사용됩니다.
4. 사용자 단어 : 사용자가 원하는 단어를 추가하여 관리할 수 있으며, 역시 연습에도 사용됩니다.
5. 기본다어 : 1500단어를 모두 볼 수 있습니다. 오른쪽의 인덱스를 통해 빨리 찾기도 가능합니다.
이 1500단어를 마스터함으로써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하는 기회를 주는 프로그램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
첫화면(홈)은 통계 및 사용자 사전에 몇단어가 등록되어 있는지를 볼 수 있습니다.
일반 드래그를 하면 위아래로 움직이며, 오른쪽의 알파벳 인덱스를 드래그하면 알파벳 순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.
연습모드에서는 기본단어 1500개와 복습단어, 사용자 등록 단어에서 임의의 단어를 뽑아서 퀴즈를 풀게 됩니다.
이때 모드는 3가지가 존재합니다.
영/한은 영어 문제에 한글답이며, 한/영은 반대입니다.
랜덤은 영/한과 한/영이 섞여서 출제됩니다.
파란 디스켓을 터치하면 현재 문제가 복스단어로 등록됩니다.
문제를 풀면 오른쪽 화살표가 활성화 되며 이것을 터치하면 다음 문제로 넘어갑니다.
문제를 풀면 4개의 답버튼 중 하나를 터치해도 화살표를 터치하는 것과 동일하게 다음 문제로 넘어갑니다.
복습에서는 저장단어를 볼 수있습니다.
알파벳 순이 아닌 등록순으로 나열됩니다.
오른쪽 상단의 edit버튼을 터치하면 단어앞에 (-)아이콘이 생기게 됩니다.
이것을 선택하면 (|)아이콘으로 변하고 delete버튼이 나옵니다.
delete버튼을 터치하면 그 단어는 삭제가 됩니다.
사용자 단어도 마찬가지입니다.
다만 오른쪽 상단의 +버튼을 터치하면 사용자 단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.
[출처] 글로비시 1500단어|작성자 쮸니